스포츠

반환점 돈 베어스 지구 1위 수성

남은 8경기 지구팀 격돌 많아

베어스가 정규시즌 반환점을 돌았다. 현재 성적은 지구 1위로 베어스 팬들의 관심은 이제 플레이오프 진출에 모아졌다.

프로풋볼(NFL) 시카고 베어스는 4일 열린 버팔로 빌스와의 경기에서 41-9로 승리했다. 베어스는이날 경기에서 2쿼터에서만 28점을 올리면서 승기를 잡았다. 수비진들이 두 번의 터치다운으로 연결한 것이 컸다. 4쿼터에 빌스에 러싱 터치다운을 허용해 올 시즌 첫 기록을 내주기는 했지만 베어스가 손쉽게 승리한 경기였다. 이날 경기 승리로 베어스는 5승3패로 내셔널풋볼컨퍼런스(NFC) 북부지구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2위는 5승3패로 같지만 한 경기를 더 치렀고 1무를 기록한 미네소타 바이킹스, 3위는 3승4패1무의 그린베이 패커스, 4위는 3승5패의 디트로이트 라이온스다. 앞으로 8경기를 더 남긴 상황에서 베어스가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플레이오프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하지만 남은 경기를 감안하면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전혀 아니다. 특히 NFC 북부지구 팀과의 경기가 많다. 당장 11일에 치러질 라이온스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앞으로 세 경기가 모두 같은 지구와 격돌하는 일정이다. 같은 지구에 속한 팀과의 경기 결과에 따라 승차가 크게 벌어질 뿐만 아니라 지구내 성적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지구 팀과의 경기와 비교했을 때 비중이 크다. 따라서 지구 팀과의 경기를 많이 남겨둔 베어스는 후반기 일정이 더욱 크다.
한편 베어스와 라이온스의 경기는 낮 12시에 솔저필드에서 시작하며 폭스TV(채널 32)에서 생중계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