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풀뿌리 운동 전국모임 안내

KA 보이스가 주최하고 시카고 한인회가 후원한 2018 전국 풀뿌리운동 컨퍼런스(KAGC)가 지난 17일 글렌뷰 뱅큇에서 개최됐다.

이번 모임은 워싱턴 D.C에서 7월 11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전국모임을 앞두고 시카고에서 모여 한인들에게 풀뿌리 운동의 개념과 참여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취지로 열렸다. 이날 손 식 KA 보이스 사무총장, 정종하 평통회장, 임소정 버지니아 주 페어팩스 시의원을 비롯해 미 중서부 지역 고등학생 35명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손 대표는 “한인들이 투표에 참여해서 우리의 목소리를 높여 주류사회에 우리가 원하는 것을 전달해야 한다”며 “지역의원들을 직접 만나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전달하고 차세대 한인사회를 대변할 수 있는 리더들을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인 조기투표의 날 행사에서 투표 교육을 받은 학생 봉사자들의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진희(스티븐슨 고교 12) 유스그룹 회장은 “우리가 어떻게 한인사회에 기여하고 있는지 알리기 위해 한인들의 투표 캠페인 진행하게 됐다. 한인 유권자들의 많은 참여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동엽 기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