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3연승 베어스 다음 상대는 바이킹스

18일 오후 7시 전국 생중계

베어스가 3연승으로 지구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프로풋볼(NFL) 시카고 베어스는 11일 열린 디트로이트 라이온스와의 홈경기에서 경기 내내 리드를 지킨 끝에 34-22로 승리했다. 최종 점수차는 12점이었지만 사실상 경기의 승패는 초반에 결정난 경기였다. 베어스의 키커 코디 파키가 4개의 킥을 모두 성공시켰으면 점수 차가 더 벌어질 수 있었다. 파키는 이날 엑스트라 포인트 2번, 필드골 2번의 시도를 모두 실패했다. 4번의 킥에서 모두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오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에서 베어스의 쿼터백 미치 트루브시키는 마치 자기의 기량을 과시하듯 폭발적인 패싱과 러싱 공격을 과시했다. 30번의 패스를 던져 23번을 성공시키는 동안 355야드를 전진했다. 패스 한번을 던지면 12야드를 나갔다는 얘기다. 터치다운은 모두 3번을 성공시켰고 가로채기는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다. 빠른 발을 이용한 러싱공격으로도 1번의 터치다운을 기록하면서 베어스의 공격을 주도했다.
수비에서도 2번의 가로채기를 성공시키면서 점수차를 벌렸다. 부상으로 쉬었다가 다시 출전한 칼릴 맥 역시 2개의 쌕으로 상대 공격의 흐름을 막아내는데 기여했다.
베어스의 다음 경기는 내셔널풋볼컨퍼런스(NFL) 북부지구 라이벌 미네소타 바이킹스. 바이킹스는 현재 베어스에 이어 북부조 2위를 달리고 있어 순위 경쟁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경기다. 전년도까지는 베어스가 북부조 팀간 경기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나타냈다. 라이온스 경기 이전까지 10경기에서 전패를 기록했을 정도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적어도 바이킹스와의 경기는 시소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4연승에 도전하는 베어스의 연승이냐, 한 주를 쉬고 나온 바이킹스의 반격이냐? 베어스와 바이킹스의 경기는 18일 오후 7시20분 NBC TV(채널 5)에서 생중계한다. 당초 낮경기로 편성됐지만 경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전국에 생중계되는 선데이나잇풋볼로 경기 시간이 조정됐다. 그만큼 관심이 높아졌다는 반증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